프로모션 전문가 두 명이 함께라면 로컬 홍보가 완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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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방문지인 <심스타운의 이벤트 백과사전>은 이벤트에 관련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중앙도서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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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스타운 엔터팀 프로모션 담당 이재원 매니저 010-4222-2802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svJ0X8Ef |
도우미패키지 [명사] 나레이터모델의 브랜드 홍보가 끊이지 않는 오픈행사 이벤트 프로모션 패키지
출처 : <심스타운의 이벤트 백과사전>
서론. 도우미패키지. 길거리에서 확실한 브랜드 홍보를 위한 길!
1) 길거리에는 정보의 파도가 휘몰아칩니다.
우리가 길거리를 걸을 때, 길거리는 우리에게 계속해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스타운이 오늘 아침에 집에서 사무실까지 걸어오는 사이에도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는데요.
시장에서는 완도산 전복이 입하되었다는 문구가 보였고요.
휴대폰, 가전 매장 앞에서 신상품을 홍보하는 배너를 봤습니다.
이번에 오픈한 경양식 집에서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면 마늘 빵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군요.
고개를 올리면 보이는 간판의 텍스트와, 눈높이에 맞게 설정된 배너의 텍스트를 읽으면,
길을 걷기만 해도 사장님들의 마케팅에 관한 고민이 전해집니다.
심스타운은 상위 10%만 살아남을 수 있는 자영업에 도전한 사장님들이 시련을 이겨내고 번창하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진심을 담아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길거리의 매장들을 볼 때마다 심스타운은 어떤 프로모션 & 마케팅 전략을 활용해야할지 생각하는데요.
이 카페는 감성적인 소품과 아이템을 갖추고 있으니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해야 하겠다.
이 할인마트는 교외에 있으니 홍보차량을 통한 광고를 진행해야겠다.
이 식당은 상권이 붐비는 사거리와 인접했으니 길거리에서 돋보이는 키다리패키지로 매장 위치와 특장점을 알려야겠다.
처럼요.
2) 大광고의 시대.
21세기 현재는 바야흐로 ‘大광고의 시대’입니다.
비단 길거리만 그러할까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스폰서 또는 파워링크에 등록된 업체가 상단에 뜹니다.
소비자의 눈에 띄는 것이 중요하기에, 검색엔진들의 광고에서는 치열한 격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드는 사장님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홍보는 온라인 홍보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없는데, 효과가 있는가?’
라고 물으신다면.
네. 효과 있습니다. 라고 자신있게 답변하겠습니다.
매장 앞의 길거리를 걷는 사람들은 잠재적 소비자층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행인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소비가 이뤄지고, 판매촉진이 진행될까요?
상품을 직접 판매해야 하는 사장님보다는, 다양한 매장을 홍보해온 서비스업의 베테랑 나레이터모델이 프로모션을 진행했을 때
더 효과적일 것이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아이템을 갖추셨지만, 마케팅의 첫 단추를 꿰기 난감하신 사장님들에게 심스타운이 추천합니다.
당사의 오픈행사 패키지. 도우미패키지를 잘 활용하면 마케팅과 프로모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1. 도우미패키지의 구성
도우미패키지의 구성을 표로 나열해봤습니다.
※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시면 <심스타운의 이벤트 백과사전>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람은 감각 중 특히 시각과 청각에서 많은 정보를 얻는데요.
도우미패키지는 시청각을 모두 활용하여 행인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킵니다.
매력적인 의상과 외견을 겸비한 나레이터모델이 매장 앞에 있기만 해도 시각적으로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도우미패키지는 나레이터모델이 두 명이나 존재하죠.
나레이터모델들은 신나는 노래가 나오는 앰프를 크게 틀고, 마이크로 브랜드를 홍보하는 문장들을 내뱉으면서 청각을 자극합니다.
이처럼 시청각을 모두 활용하여 잠재적 고객들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매장의 전단지가 있다면, 행인들에게 보여주면서 설명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도우미패키지에서 추가할 만한 상품들을 나열해봤습니다.
추가 상품 | 개요 | 비고 |
키다리삐에로 | 오픈행사의 가시성, 시인성을 극대화. 풍선아트를 통해 가족 단위 손님 프로모션에 특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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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삐에로 | 잠재적 고객의 친밀감을 극대화. 풍선아트를 통해 가족 단위 손님 프로모션에 특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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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프 | 프로모션용 사은품이 많을 경우 추가 권장 | |
스카이댄서 | 춤추는 공기 인형. 가시성과 시인성을 높임 | |
룰렛게임 & 에어볼게임 | 브랜드를 상징하는 사은품을 통한 판매촉진 | |
팝콘기계 & 솜사탕기계 | 잠재적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물 가능 | |
홍보차 + 운전기사 | 더 넓은 권역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 (나레이터모델 1명은 홍보차 탑승) |
나레이터모델 1명은 홍보차 탑승 나레이터모델 1명은 매장 앞 홍보 |
2. 도우미패키지의 진행 과정
매장의 입구 앞에 에어아치가 설치되고 앰프에서 음악이 송출되면 행사의 진행이 예고됩니다.
그리고 나레이터모델 두 명이 나와서 매장의 특장점을 알리는 멘트를 시작합니다.
행인들에게 전단지를 드리면서, 매장의 위치와 영업시간, 대표 상품들을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매장을 홍보할 전단지는 따로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브랜드의 특장점을 가장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신 사장님일 테니까요 :)
총 4시간을 진행하며, 45분 행사 후 15분 휴식을 반복합니다.
중간에 식사 시간을 포함하여 다섯 시간으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45분 진행 후 15분 쉬는 시간이 생기는데, 나레이터모델이 한 명일 경우 15분의 공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도우미패키지는 로테이션 휴식을 통해서 정보 전달의 공백을 메울 수 있습니다.
두 명의 나레이터모델을 기용하는 이유는 여기서 나옵니다.
길거리에서 확실히 브랜드 홍보를 하려면, 피크 타임 동안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눠야 하기 때문이죠.
한 명이 멘트를 하는 와중에 한 명이 전단지를 배포하면서 브랜드의 특장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앞을 한 명이 지키고, 다른 한 명은 사거리나 번화가 구역으로 나가서 다른 매장이나 행인들에게 판촉 증정품을 나눠드릴 수도 있겠죠.
3. 도우미패키지를 진행하실지 고민이신가요?
단순하게 살아라. 현대인은 쓸데없는 절차와 일 때문에 얼마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가?
이드리스 샤흐(인도의 교사 겸 종교철학자.)
이드리스 샤흐의 단순명료한 명제를 인용하면서 마지막 단락을 작성해봅니다.
매장의 번창을 위해서 매장 앞에서 홍보를 진행한다.
심스타운은 이 간단한 방법론으로 많은 매장들의 오픈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매장의 단골이 되는 고객은 매장 앞을 지나가는 고객이라는 것입니다.
포스팅에서도 이 점을 계속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부디 시장 조사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하시어, 사장님의 브랜드에 걸맞는 프로모션 & 마케팅 방법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도우미패키지는 현장 오프라인 프로모션의 중요한 요소들만 모두 갖춘, 알짜배기 패키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장님의 매장을 손쉽게 상권의 주인공으로 만들어드릴 수 있는 패키지라고 심스타운은 단언합니다.
브랜드 홍보 프로모션 대행을 원하시는 사장님들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로컬 지역에서 쉽고 빠르게 각인시킬 수 있는 당 패키지를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심스타운의 이벤트 백과사전은 계속됩니다!
클라이언트들과 방문객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Sims Town 투어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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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포스팅은 <심스타운의 이벤트 백과사전> 시리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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